2025년 개선과제 발표회 진행

IMG_4545

2025년 개선과제 발표회 진행

주식회사 지엔티는 12월 17일, 이날 참석한 70여 명의 임직원을 모시고 한 해 동안 진행한 개선 활동과 그로 인해 나타난 성과를 공유하는 ‘2025년 개선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개선과제 발표회는 개별 또는 각 팀의 업무에서 불필요한 과정 및 소요시간 단축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도출된 개선방안을 도입하여 나타난 정량적·정성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서 이전까지 개별 팀 또는 센터 단위에서만 진행되던 것을 공식적인 행사로 구성하여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발표회에는 총 7개 팀이 신청하였으며, 그중 5개 팀이 최종 발표까지 진행, 2025년 한 해 동안 개선된 업무 내용과 그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으며, 발표는 ▲OO 외곽구조물 취부용접 방법 개선을 통한 생산성 및 품질향상 ▲자재관리 업무 개선 ▲OO 중간튜브 취부용접 작업 개선 외 2건 ▲생산 정기소모품 단가 개선 ▲OO 발사관 이음 접합 용접 공정 효율 개선으로 진행됐다.

청중으로 참석하여 발표내용을 듣고 있었던 안종국 대표이사는 “규모가 커진 방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우리 역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강조하였으며, 이번 발표회에서 심사위원장 역할을 했던 성재기 사업총괄은 “일상 과업 진행으로 바쁜 와중에도 업무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활동을 전개하느라 고생이 많았다.”면서도 “업무 개선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포상금을 책정하여 지급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참여율이 저조한 부분은 반성해야 한다.”며 “내년에는 많은 부서에서 다양한 과제로 참여해주길 당부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발표한 5개 팀 중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우수한 내용을 공유해준 팀에게는 각각 대상 500만 원과 상패가, 금상 200만원과 상패, 은상 100만원과 상패를 지급하는 등 한 해 동안 업무 개선을 위해 활동한 노력에 대해 치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대상 “OO 외곽구조물 취부용접 방법 개선을 통한 생산성 및 품질향상”_박기열, 임성훈

▲금상 “OO 발사관 이음 접합 용접 공정 효율 개선”_이지혜, 심아준

▲은상 “OO 중간튜브 취부용접 작업 개선 외 2건”_최유준, 최민석, 최보규, 김새롬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